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회 초년생의 부담을 덜 하고자 만들어진 복지서비스이다 . 당장에 급하게 주거의 불안정이 염려된다면 반드시 자세한내용은 본문 포스팅 내용을 보면 쉽게 알수있다. 지원대상이 될수있으니 꼭! 확인 하길 바란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복지로 서비스
주거안정 월세대출

 

 

 

주거안정 월세대출이란

-월세 부담이 큰 사회 초년생 등의 주택월세자금을 융자를 통해서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중앙부처복지사업에서 시행중에있습니다.

 

 

월세대출 복지서비스 복지로서비스
주거안정 월세대출

 

지원 대상

1. 부부합산 순자산 3.61억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2. 취업 준비생,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 자녀장려금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등이있다.3. 우대형 부부 한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여야한다.

 

위 내용의 해당사항이 된다음에는 아래 요건을 충족해야한다1. 임차 전용면적85m제곱 수도건을 제외한 읍면지연을 100m제곱  이하의 주택2.보증금 1억원 이하 및 월세 60만원 이하 건만 가능하다.

 

 

 

지원 금액

호당 대출 한도  최대 960만원 월 최대 40만원 이내 이며  주거 급여수급자의 경우에는 대출한도에서 주거급여 수급액 금액만큼 제외담보별 대출 한도로 한국 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이있다. 이내용은 해당 보증 규정에 따른다.

 

우대형 연 1.0% 이고 일반형은 연1.5%이다. 엄청싸다. 금리는 정부부처 정책에 따른 사안으로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molit.go.kr) 홈페이지 통해서 적용기준을 체크한다.2년 계약으로 최대 4회연장 10년 가능하다. 상환에대한 내용은 일시상황을 해야한다.

 

 

신청방법

아래의 표를 참고하자 자세한건 링크를 남겨두겠다.

 

반응형